▲섬진강변 벚꽃길

남녘 섬진강변을 따라 전남 광양, 구례, 경남 하동으로 이어지는 벚꽃은 강변길 뿐만 아니라 산중턱까지 하얗게 피어 이름을 날리고 있다. 오는 4월 4-6일 전남 구례군 문척면 섬진강변 일원에서는 제5회 섬진강변 벚꽃축제가 열린다. 섬진강을 둘러보면서 벚꽃을 즐길 수 있는 나들이 코스로 안성맞춤이다.인근 화개장터에서 쌍계사 초입에 이르는 6㎞ 구간의 '10리 벚꽃길'도 빠뜨릴 수 없는 장관이다.

▲영암 100리 벚꽃길

영암의 월출산 서쪽 기슭 벚꽃길은 길이로 보자면 단연 국내 최고의 벚꽃길이다. 영암읍내부터 819번 국도를 따라 왕인박사 유적지를 지나 세발낙지로 유명한 학산면 독천리까지 20㎞를 지나는 동안 벚꽃이 이어져 숨을 멈추게 한다. 이 길은 '100리 벚꽃길'이라고 불리는데 벚꽃이 만개할 무렵에 이 길을 달리면 하얀 꽃비가 우수수 떨어지는 진풍경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영암읍에서 독천까지 이르는 6㎞ 구간은 아름드리 벚나무들이 촘촘히 심어져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 이름난 곳이다. 왕인박사 유적지 일원의 벚꽃길에서는 4월 5-8일 '2008 왕인문화축제'가 열린다.인근에 월출산, 도갑사, 구림마을, 도자기문화센터 등의 관광지가 있어 가족 나들이로 추천할 만하다.

▲보성 대원사 벚꽃터널

보성 천봉산에 있는 대원사로 들어가는 6㎞의 길은 벚나무들이 터널을 이루고 있어 '벚꽃터널'로 불린다. 이 길은 차를 타고 휭하니 달려가는 것보다 천천히 걸으면서 벚꽃터널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다. 대원사는 그윽하게 잘 정돈된 느낌을 주는 절로 빨간 뜨개질 모자를 쓰고 있는 동자상들이 늘어서 있는 모습이 독특하며 대원사 입구에는 티베트박물관이 있다. 대원사를 들렀다가 온통 초록빛으로 물들어 있는 보성 녹차 밭을 함께 둘러보고 해수녹차탕에서 피로를 푸는 여행 일정도 권할 만 하다.

▲장성 백양사 벚꽃길

백양사 하면 새빨간 단풍으로 유명하지만 입구의 벚꽃길도 결코 뒤지지 않는 봄의 풍경이다.백양사 벚꽃길은 매표소 앞 옛길 500m 구간으로 길이 약간 굽어 있어 뻥 뚫린 신작로보다 하얀 벚꽃에 휩싸여 걷는 호젓한 느낌이 좋은 곳이다. 이 길의 벚나무 가운데에는 수령이 100년 가까이 된 아름드리 고목도 많다. 봄 햇살이 살포시 내려앉은 고찰 백양사도 구경하고 백양사 암자에 오르며 봄을 누리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한 하루가 될 듯하다.

▲순천 송광사 벚꽃길

순천 조계산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송광사 가는 길 2㎞ 양 옆으로 늘어선 벚나무에는 팝콘처럼 금방이라도 톡 터질 듯 벚꽃들이 꽃망울을 피운다. 주변의 논밭과 어우러져 소박한 봄 분위기를 자아내는 송광사 벚꽃길은 아직까지 잘 알려지지 않아 봄 분위기를 만끽하며 산책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다. 송광사의 봄은 벚꽃이 전부가 아니고 경내에 들어서면 송광매, 산수유, 개나리 등 봄꽃들이 우르르 반겨주는 곳으로 유명하다. 전남도 관계자는 "광양 매화가 봄을 알린 데 이어 남도의 곳곳에서 벚꽃이 피기 시작해 충만한 봄을 보여주고 있다"며 "하얀 꽃비를 맞으며 가족들과 함께 남도 나들이를 통해 봄을 만끽하는 기회를 갖도록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Posted by DunField
,
* 쿠폰을 활용하라
대한항공에서는 인터넷 면세점에서 500달러 이상을 구입한 사람에게 3만 원 상당의 할인권을 증정하고 있다. 다만 양주 발렌타인과 로열 살루트 38년산은 합계에서 제외된다.
할인권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 단일 품목의 가격이 5만 원 이상인 경우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유효기간이 지나면 상품권은 자동적으로 소멸되며, 상품권을 활용해 주문을 한 뒤 취소했을 때에도 상품권을 쓸 수 없다.

* 포인트 제도
몇 해 전까지만 해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면세점 이용 액수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해줬다. 현재 대한항공에서는 '스카이포인트'라는 별도의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회원 등급 및 구매 실적에 따라 1천 원당 1∼3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모닝캄 회원이나 대기업 회원은 1천 원당 2포인트가 쌓인다. 1천 포인트는 500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으며, 포인트를 활용해 사은품을 신청할 수도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별도의 포인트 제도를 실시하지 않고 있다.

* 소득 공제
국내 소득세법 상에는 '해외에서 사용한 것에 대해서는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없다'고 명시돼 있다. 하지만 '해외'는 지역적인 의미가 아니라 용역 및 재화를 제공하는 사업자의 소재지를 의미하므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기내 면세점에서 구입한 것은 소득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Posted by DunField
,

- 서울데이트코스 올봄 가볼만한 서울 봄꽃길

봄꽃길은 서울숲 등 공원 내 꽃길 27곳, 도봉구 마들길 등 가로꽃길 28곳, 안양천 등 하천변꽃길 28곳 등 총 89개 노선 145km다. 이중 개나리와 진달래를 감상할 수 있는 인왕스카이웨이와 벚꽃이 아름다운 증산로, 곰달래길, 벚꽃십리길 등은 멋진 드라이브코스로 꼽힌다.

동대문구 중랑천제방공원 녹지 순환길, 은평구 불광천변, 구로구 안양천 둔치 등은 산책과 운동하기에 적합하다. 또 가족ㆍ연인과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곳은 개운산근린공원, 안산도시자연공원, 우장산공원, 청계천, 어린이대공원 등이다.

사직공원(인동덩굴, 마삭줄꽃), 성산공원(아까시), 청계천ㆍ로데오거리(이팝나무) 등에서는 이색적인 꽃을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 남산공원 벚꽃축제, 한강ㆍ여의도 봄꽃축제, 관악산 철쭉제도 열릴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DunField
,
이탈리아 여행시 알아두면 좋은 여행팁과 일정입니다. 이탈리아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이라면 참고 하세요 ^^

로마에서는 로마 패스

- 혜택
3일 동안 모든 시내 교통수단 이용, 처음 가는 박물관 2곳 무료입장, 로마 시내 지도와 로마 패스 가이드(각종 제휴 박물관 & 장소들), 로마 뉴스가 한 묶음으로 들어 있다. 20유로. 단, 바티칸은 제외www.romapass.it/english/lecard.html.

- 장소
레오나르도 다 빈치 로마 공항 도착 터미널 C, 테르미니 역 24 플랫폼에서 구매.

- 관광객을 위한 베니스 카드는 미리 예약
* Blue(48시간, 29세 이상 기준 34.90유로) 처음 사용한 시점부터 48시간 내 모든 교통수단 무제한 이용 가능. 하루에 공중화장실 2회, 탁아실 무료이용, 미술관, 박물관, 교회,전시, 문화 이벤트 할인 혜택.

* Orange(54.90유로) 10개의 시립 베니스 박물관, 합창 순회공연이 있는 16개의 교회와 유대인 박물관까지 무료입장 가능. 그라시 궁전과 페기 구겐하임 등의 문화 예술 전시 도 할인. www.venicecard.com/index_eng.jsp


이탈리아 여행 일정 추천
▶ 문화와 역사, 종교의 모든 것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도시 로마(3박 4일) ▶ 르네상스의 발생지 피렌체(2박 3일) ▶ 인간이 만들어놓은 보석 같은 도시 베네치아(2박 3일)


Posted by DunField
,
올 봄은 지난 겨울 늦추위로 인해서 봄꽃이 늦게 필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봄이면 정말 예쁜 벚꽃개화시기 또한 늦어지겠네요. 국내 최대의 벚꽃축재인 군항제는 다음달 2일부터, 청풍호 벚꽃축제는 다음달 18일부터 열린다고 하니 벚꽃축재에 가보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 하세요.

서울 경기지역까지 오려면 4월 중순에서 말까지는 기다려야 할듯 하군요. 작년에는 거의 끝물에 인천대공원 벚꽃축제에 갔었는데 올해는 여의도 벚꽃축제에 한번 가볼 생각입니다. 사람은 많겠지만요 ㅎㅎ;;


덫 - 오늘자(13일) 뉴스를 보니 벚꽃개화시기가 오히려 예년보다 나흘 빠르다고 합니다;;;;; 일조시간이 평년에 비해 크게 많아 올해 벚꽃이 나흘 정도 일찍 피겠다고 전망했네요

제주도 서귀포에서 이달 25일부터 개화하기 시작해 부산 26일, 진해 29일, 광주도 31일에는 벚꽃이 필 것으로 예상되고 중부지방도 강릉은 이 달 30일, 대전은 다음 달 4일, 서울 윤중로에는 다음 달 5일에 개화 한다고 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DunField
,
셀프 체크인이란?

셀프 체크인은 항공권 구입 후 인터넷이나 공항 내에 비치된 무인시스템인 키오스크를 통해 자신이 직접 체크인에 필요한 사항을 기입하고 보딩패스를 받는 것이다. 셀프 체크인을 하면 탑승 수속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어 특히 성수기 때 큰 도움이 된다. 좌석배치도를 보며 자신이 원하는 자리를 고를 수 있으며 항공권 예약을 함께 한 일행과 한 번에 체크인을 할 수 있다.

셀프 체크인 방법 해외에서 셀프 체크인이 필수인 곳이 확대되므로 키오스크 체크인에 익숙해져야 한다. 키오스크 화면에서 항공권 번호 입력 또는 여권스캔▶여권번호,이름, 국적, 성별 등 개인정보 입력▶좌석 및 기내식 선택▶보딩패스 출력▶수하물 카운터에서 수화물 수속 등의 절차를 밟는다.

이런 것은 주의 문제는 ‘언어의 장벽’을 넘어야 한다는 것. 네덜란드 스키폴 공항의 KLM항공 키오스크의 경우 한국어가 지원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 항공사의 모국어나 영어를 사용해야 한다. 각 항공사마다 셀프 체크인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지정돼 있으니 이를 꼭 확인한다. 출발 시간이나 좌석, 수하물 등 변경 사항이 생길 때는 키오스크에 보딩패스를 다시 넣어 재설정을 할 수 있다.



Posted by DunField
,
▲제12회 광양매화문화축제

8일부터 16일까지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국내 최대의 매화 군락지인 매화마을에서 봄을 흠뻑 안고 잔잔하게 흐르는 섬진강과 하얀 매화꽃이 어우러진 장관을 연출한다.

청매실농원 뜰에서 매실 장아찌, 매실액이 익어가는 수천개의 장독도 운치를 더해 준다.

광양에서 구례로 향하는 길은 산과 강, 마을이 어우러져 멋진 추억을 안겨주기에 충분하다.

'그윽한 매화향기, 섬진강에 사랑싣고'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광양매화문화축제는 야외 시화전, 음식 경연대회, 매화탁본 및 압화체험, 음악회, 영화상영, 전국사진촬영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9일간 계속된다.

▲구례 산수유꽃축제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구례군 산동면 상위마을 일원에서 산수유꽃축제가 열린다.

이 기간에 상위마을 등 인근 마을 전체가 산수유 나무로 둘러싸여 산수유 꽃밭이 되는 장관을 연출한다.

매화가 채 지기 전에 지리산 자락을 온통 노랗게 물들이는 산수유꽃은 지리산에서 흘러 내리는 계곡을 따라 끝없이 이어져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전망이다.

'영원불변의 사랑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산수유꽃 풍선 날리기, 산수유꽃 물들이기, 한지공예, 떡메치기 등 각종 체험행사와 일요화가 스케치, 사생대회, 풍물놀이, 가요제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보해매실농원 사진촬영대회

오는 22-23일 해남군 산이면 예정리 보해매실농원에서 사진촬영대회가 열린다.

이곳은 평평한 황토밭에 1만4천여그루의 매화나무가 흐드러지게 꽃을 피운 장관을 연출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곳 매실농원에서 열리는 매화사진 촬영대회는 전국의 사진 마니아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전남도 관계자는 "이번 봄축제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해당 시.군에서 행사장을 경유하는 임시 시외.시내버스를 운행하고 기차여행상품, 여행사의 당일 관광코스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Posted by DunField
,
조만간 일본으로 여행을 가려고 했는데.. 오랫만에 장롱을 뒤져보니 이미 여권 만기가 1년도 훨씬 지나있더군요.. 연장이 안되는 터라 아예 재발급 받을겸 해서 여권준비물이 뭐뭐필요한가를 훑었는데.. 일단 기본적으로 필요한 준비물들은 아래와 같더군여;

1. 여권발급신청서
2. 신분증 (주민등록증 / 운전면허증 등)
3. 주민등록등본 1부 (이건 필요할때도 있고 아닐때도 있고 하답니다.. 일단 준비
4. 여권용 사진 2매
5. 인감도장
6. 18세 미만자의 경우 부모동의서 및 동의인의 인감증명서

만기 1년짜리는 2만원들고.. 5년짜리는 4만 7천원.. 10년짜리도 있긴 한데 이건 띠어본 기억이 전무한지라 전혀 모르겠지만.. 여튼 서울 각 시내는 각 구마다 자리하고 있는 구청들, 지방은 시청들에 가면 여권을 발급받는데에 필요한 발급신청서 및 동의서 등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문제는.. 토요일날 이런 공무처들이 영업을 쉬다보니깐.. 직장을 다니는 사람에게 있어선 여권하나 발급받는 것도 은근히 귀찮은 일이 아닐수 없네요.. -_-;


Posted by DunFiel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