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한강수영장 요금과 이용 정보 입니다. 한강수영장은 무엇보다 한강변이라 가깝고 교통편이 좋아 다녀가기 편한 장점이 있죠. 비용 또한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여름이면 많은분들이 이용하고 있답니다.


구 분
운영시기
이용요금
장소(공원명)
이 용
시 간
어린이
(4~12세)
청소년
(13~18세)

어른
(19세이상)
강북 강남
수영장

6월말∼8월

3,000원

4,000원

5,000원

뚝섬
망원
광나루
잠실
잠원
여의도

09:00
~20:00

※ 이용안내
ㅇ 2009년 수영장 개장 운영 : '09.6.26(금) ~ 8.24(월), 단 뚝섬ㆍ여의도 수영장은
                                          특화사업 공사관계로 '09.7월 중ㆍ하순경 개장 예정

    - 광나루 470-9561, 잠 실 421-2564, 잠 원 536-8263, 여의도 785-0478
    - 뚝 섬 452-5955, 망 원 322-6302

한강공원에는 여의도 한강공원 등 6개 공원에 수영장이 있습니다. 수영장은 일반 야외수영장 이용요금의 절반수준로 가격이 저렴할 뿐 아니라 철저한 수질관리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시민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수영용품과 간단한 음료 등을 판매하는 매점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Posted by DunField
,

아래는 한국광광공사가 추천하는 섬여행 추천 지역 가볼 만한 섬에 대한 내용입니다. 한적하고 깨끗하면서 자연의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섬여행은 왔다갔다가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그만큼의 만족을 줄 수 있을것입니다.

역사의 섬

고산 윤선도의 흔적이 깃든 전남 완도 보길도
기암마다 갖가지 전설이 숨어 있는 전남 여수 사도
쓸쓸하고 외딴 유배의 섬 전남 신안 흑산도
역사의 아픔 보듬어 안은 섬 전남 여수 거문도

바다체험의 천국

기암괴석, 노송숲의 조화 인천 옹진 덕적도
태고의 신비 간직한 물망터 충남 보령 삽시도
청록빛 파도, 다도해의 보석 전남 완도 소안도
갯바위 최후의 보루, 입질의 천국 전남 신안 가거도

트레킹 혹은 하이킹

빼어난 암릉 자랑하는 지리망산 경남 통영 사량도
트레킹의 명소, 신비의 섬 경북 울릉 울릉도
해수욕장길 따라 즐기는 하이킹 전남 신안 증도
선유팔경 감상하며 달리는 섬 전북 군산 선유도

비경이 살아 숨쉬는 섬

동화 같은 풍경의 등대섬 경남 통영 소매물도
국내 유일, 거대한 모래 언덕의 섬 전남 신안 우이도
푸른 바다 위 올망졸망 떠 있는 섬 전남 진도 하조도
기암괴석 봉우리가 물 속에 잠긴 듯 전남 신안 홍도

드라마·영화 촬영지

영화 ‘취화선’ 속 인천 강화 석모도
영화 ‘서편제’ 속 전남 완도 청산도
영화 ‘천년학’ 속 전남 진도 관매도
드라마 ‘봄의 왈츠’ 속 전남 신안 비금도
드라마 ‘봄날’ 속 제주 비양도

※섬에 가는 방법, 민박 정보 등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www.visitkorea.or.kr 참조


Posted by DunField
,
최근 개통된 서울~춘천간 경춘고속도로를 이용해 빠르게 다녀올 수 있는 서울근교여행지 추천 정보입니다. 당일치기여행이나 주말여행 모두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지역들입니다.

유명산휴양림

경춘고속도로 설악IC를 나와 20여분을 달리면 유명산자연휴양림이다. 해발 862m의 유명산 입구계곡 안쪽에 조성된 휴양림은 참나무류가 많은 천연림 지대와 낙엽송, 잣나무 등을 심어놓은 인공림 지대가 함께 어우러져 풍광이 뛰어나다. 특히 휴양림은 가평 일대에서 가장 이름난 계곡을 끼고 있어 여름이면 유명세를 톡톡히 치른다. 휴양림을 관통해 흘러내리는 이 계곡은 짙은 숲이나 수량 등의 자연조건도 최상이고, 화장실이나 취사시설 등의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최근 많은 비로 인해 계곡물이 넘쳐나지만 물놀이를 즐기기에는 불편함이 없다. 휴양림에는 체력단련장, 삼림욕장, 오토캠핑장, 캠프파이어장 등의 편의시설과 유리온실, 야생화단지, 순환도로 등이 있다. 하지만 유명세에 버금가게 휴가 시즌에는 발디딜 틈이 없다는 것이 문제다. 선착순 입장객을 받는 야영장 데크는 휴가 시즌에는 꼭두새벽에 찾아가도 좀처럼 잡기 어렵다.

호명호수

한때 호랑이가 많이 살았다는 ‘호명산(虎鳴山)’ 깊은 산 위에 자리한 호명호수는 사람들의 손때가 묻지 않은 자연이 살아 있는 곳이다. 호명호수 입구 주차장에서 정상까지 걸어서는 1시간10여분. 정상까지 운행하는 임시버스를 이용하면 10여분 만에 오를 수 있다. 15만㎡의 면적에 267만7000t 저수용량을 가진 호수는 호명산(해발 632m) 정상에 마련돼 남한의 천지(天池)라는 별명을 갖고 있을 정도로 주변 풍경과 어우러져 아름답다. ‘윗물’인 호명호수와 ‘아랫물’ 청평호가 땅 밑 관으로 연결돼 있고 이 시설들이 합쳐져 한국 최초, 동양에서 두 번째인 ‘청평양수발전소’를 이룬다.

전망대 계단을 오르다 뒤로 돌아보면 호명호수에서 가장 사진을 예쁘게 찍을 수 있는 풍경을 만난다. 아래쪽에서 볼 수 없던 산들과 호수, 나무들이 멋진 배경이 되어준다. ‘호명정(虎鳴亭)’이라 이름 붙여진 전망대 2층에 서면 호명호수, 명지산, 유명산, 북한강, 홍천강 등이 한눈에 내려다 보여 장관을 이룬다.

아침고요수목원

우리나라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웅장한 낙엽송 숲과 축령산의 깊은 계곡과 아름다운 경관이 10만평 정원을 고즈넉이 감싸준다. 하경정원, 에덴정원, 분재정원, 한국정원 등의 20개의 특색 있는 주제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계절별 다양한 전시행사를 개최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정원 곳곳은 단순히 식물자원을 수집해 놓은 장소가 아니라 자연과 식물들이 원예미학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계절별, 주제별로 다양한 꽃과 나무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예술적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계절 내내 온갖 꽃들과 물소리, 새소리로 풍성하다. 특히 매미소리, 물소리 시원한 여름이 되면 아침광장의 너른 잔디가 푸르게 내리달리고 파란빛 산수국 무리와 언덕을 수놓은 색색의 무궁화, 원추리나 참나리와 같은 야생화들의 축제가 이어진다.

중도유원지

호반의 도시 춘천 의암호 한가운데에 위치한 섬으로 자연의 호젓함과 수상레포츠의 천국이다. 근화동 주민선착장에서 차량을 싣고 5분여 가면 중도에 닿는다. 34만평 더 넓은 대지에 온통 잔디밭과 나무들로 꾸며져 있다. 잣나무 가로수가 빽빽하게 들어서 있는 산책로 사이로 야영장과 산책로 등이 자리 잡고 있다. 야영장들은 한적하면서도 깔끔하게 잘 꾸며져 있다. 섬 한쪽 강변에는 통나무로 만들어진 22채의 호수마을 펜션이 자리 잡고 있어 이곳에서 묵는 것만으로도 낭만을 찾을 수 있다.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이기도 한 중도는 자전거 천국이다. 〈겨울연가〉에서 늘 티격태격하던 유진과 준상이 서로 호감을 느끼게 된 계기를 만들어준 곳인만큼, 중도는 자전거를 타는 연인들이 내뿜는 행복한 기운으로 향기롭다. 춘천까지 왔다면 닭갈비도 맛보자. 시청 앞 닭갈비 골목을 찾으면 맛집들이 즐비하다.

남이섬

연인들의 영원한 휴식처다. 북한강 줄기에 뜬 아름다운 섬들 중에서도 가장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남이섬은 배를 타는 곳은 가평 땅, 배가 닿는 곳은 춘천 땅이다. 수도권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사람 중에서 남이섬에 얽힌 추억을 간직하지 않은 사람은 적겠지만, 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로 주목을 받기 시작해 이제는 일본, 중국 등 해외 여행객들이 추억을 쌓기 위해 찾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남이섬을 다시 찾게 만드는 것은 배를 타고 남이섬으로 들어가는 것이 꽤나 낭만적이며 풋풋한 첫사랑의 아련함을 다시 떠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메타세콰이어길을 걷는 낭만도 빼놓을 수 없다.

남이섬을 찾았다면 인근에 있는 자라섬도 가보자. 시원한 물살을 가르며 바나나보트, 플라이피시, 웨이크보드 등 다양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다. 도심의 공해와 각종 스트레스에 찌들린 이들은 남이섬과 자라섬을 찾아 호젓한 낭만과 수상레저의 짜릿한 활력을 동시에 느껴볼 수 있다.
Posted by DunField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너무나 유명한 관광명소인 제주도 이지만 아직 많은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제주도 여행지가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제주시가 최근 발표한 제주도 여행지 추천 지역으로 선정된 '숨은 비경' 31곳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주도 여행시 참고하세요.

숨은 비경 31곳은 장생의 숲길, 오래물, 방선문 계곡, 환해장성, 신창 풍차해안, 다려도, 월령 선인장 군락지, 명월진성, 아부오름, 서우봉, 빛이 흐르는 아름다운 산지천, 두맹이 골목, 오현단과 제주성지, 사려니숲길, 납읍난대림 지대 등이다.

장생의 숲길은 제주시 봉개동 절물자연휴양림 내에 있는 순수 흙으로 조성된 길로 어린이나 노약자도 쉽게 탐방할 수 있는 치유의 산책로다. 오래물은 자연 용천수로 1000원만 내면 여름에도 한겨울 냉기를 느낄 수 있다. 방선문 계곡은 신선들이 드나들었다는 전설이 서린 계곡이며, 환해장성은 바다를 둘러싼 제주의 만리장성을 보여준다.

한경면사무소에서 신창 해안도로를 따라 2㎞ 정도 들어가면 되는 신창 풍차해안은 낭만적인 풍차 풍경 때문에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다려도는 조천읍 앞에 있는 작은 바위섬으로 원앙새들을 볼 수 있다

Posted by DunField
,
여름 바캉스 하면 흔히 동해안 혹은 남해안을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서해안도 가볼만한 좋은 여행지가 많이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서해안 여행지 추천 정보는 물론 의외로 물맑고 깨끗하며 한적한 여행지가 더러 있으니 서해안 여행도 한번 고려해 보세요.


■ 어촌체험 마을과 바다낚시

가족과 함께 해양생태 체험을 직접 하고 싶다면 경기도내 어촌마을이 제격이다. 어촌의 자연과 문화를 접하며 갯벌 체험을 하고 망둥어도 잡을 수 있다.

▦화성시 제부도 모세 마을 ▦안산시 종현 마을 ▦안산시 선감 마을 ▦시흥시 오이도 마을 ▦화성시 전곡리 마을 등 5곳에는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바지락 잡기, 독살 체험, 뻘 썰매 체험, 갯벌 트랙터, 바다 낚시 체험, 후리질 체험 등 다양한 생태 체험이 가능하다. 또 종합 안내소와 휴게 광장, 분수대, 정자 등의 각종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낚시를 좋아한다면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는 화성시 제부항과 궁평항으로 눈을 돌려보자. 특히 서해안의 낙조를 바라보면서 체험하는 바다낚시는 두고두고 아름다운 추억으로 기억될 것으로 보인다.

바다전망을 비롯, 휴게 및 낚시를 할 수 있는 다목적 피싱피어(바다낚시터)에는 강태공들이 북적이고 있다. 30억원을 들여 제부항에는 193 m로, 궁평항에는 77m 규모로 지난 5월 조성됐다. 기존 시설과는 달리 이 곳의 피싱피어에서는 파다 가운데에서 낚시를 하는 기분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장점이다.

■ 해안 산책로와 풍성한 먹을거리
안산시 풍도와 화성시 제부도 등 2곳에 산책로가 조성돼 있다.

화성시 제부도 해안산책로는 제부도항과 해수욕장을 잇는 나무 다리다. 밀물에는 바다 위를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수평선 너머로 떨어지는 낙조를 감상 할 수 있는 명실공히 서해 관광의 최고 시설이다.

안산시 풍도 해안산책로는 해안가를 따라 섬 정취를 만끽하면서 갯바위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산책로 중간에 있는 정자에서는 가족단위로 레크레이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각종 수산물을 먹고 싶다면 김포(대명항)와 화성(궁평항), 안산(탄도항) 등 3곳의 직판장을 가면 된다. 어부들이 갓 잡은 신선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맛 볼 수 있다. 특히 김포 대명항 수산물 직판장의 경우 종합안내소와 산책로, 전통한옥 정자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Posted by DunField
,
피서철이면 즐거운 휴가로 기분이 너무 즐겁지만 찌는듯한 더위속에 꽉막힌 도로위에 갇혀있다 보면 내가 지금 왜 여기서 이러고 있나 싶을때가 있습니다. 즐거운 여행과 여행길이 될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기차여행이 아닐까요. 빠르고 편리하게 전국 어디든 갈 수 있는
기차여행은 가족들과 친구, 연인들과 떠나기 딱 좋습니다.

아래는 이번 피서철에 한번 이용해 보면 좋을 기차여행 추천 코스들 입니다. 패키지형식에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한번쯤 눈여겨 보면 도움이 될만한 기차여행상품입니다.

부산의 야경 즐기는 낭만의 별밤 열차 <부산 갈매기>
별밤열차 ‘부산갈매기’ 는 동해남부선을 따라 달리는 열차로 지난해 부산에서 최고의 인기를 끌었던 열차여행이다. 부산 갈매기는 관광 전용으로 개조한 7량짜리 새마을호열차로 DJ음악방송, 마술쇼 등의 즐길거리와 와인, 케익 등의 먹을거리는 물론 공개프로포즈 및 이벤트도 열린다. ‘부산갈매기’ 열차는 7월 3일 출발하여 8월30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운행한다.
- 요금안내 : 티켓 가격 36,000원 - 여행문의 : 051-466-8120

동해의 넘실거리는 파도 한 눈에 담는 <동해바다열차>
강릉, 동해, 삼척을 잇는 58km의 아름다운 동해안 해안선을 달리는 바다열차는 동해안 인기 관광명물이다. 전 좌석을 바다쪽으로 배치하고 창문 또한 일반열차보다 크게 만들어 동해의 넘실거리는 파도와 드넓은 백사장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1호에서 3호차까지의 객실과 프로포즈실과 스낵바도 있다. 편도는 1만원. 열차티켓을 소지하면, 강원지역 주요 관광지 입장료를 20~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 요금안내 : 특실 15000원, 일반실 10000원, 프로포즈실 5만원(2인 기준)
- 여행문의 : 033-573-5473~4

달리는 호텔, 국내 최초 레일크루즈 <해랑 열차 >
레일크루즈 해랑은 코레일이 만든 국내 유일의 호텔식 숙박형 관광전용열차다. 호텔이 열차 안에 있다고 보면 될 정도로 최상의 시설을 자랑하는 호화열차인 셈. 여기다 호텔에서나 받을 수 있는 고품격 서비스도 곁들여진다. 해랑은 주요 여행지와 연계해 패키지 형태로 이용되는데 이동 중에는 선상에서 휴식을 즐기고 목적지까지 이동한 후 열차가 정차해있는 동안에는 주변의 관광지를 돌아보는 식이다. 일정은 2박 3일 전국 일주, 동해안과 서해안을 각각 여행하는 1박 2일 코스가 있다
- 요금 : 2박 3일 코스는 1인당 79~116만원, 1박 2일 코스는 51만 7,000원
- 여행 문의 : 02-3149-2522 / 1544-7786

Posted by DunField
,

이번주에 치뤄지는 고창수박축제 일정 및 행사 정보 안내 입니다.

행사정보 : 왕수박선발대회, 수박이고달리기, 수박많이먹기, 관광객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며 시식코너를 별도로 운영하여 고창수박을 마음껏 맛볼수 있는 기회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장   소 : 고창군 대산면 매산리 대성고등학교 운동장(대산시외버스 터미널 인근)

연락처 : 063-563-9933

행사일정 :


7월 18일(토요일) - 첫째날
구분 시 간 행  사  명 장  소
 주  08:00~ ▪ 수돌이컵 게이트볼대회(혼성) ▪ 대산
 게이트볼장
 요 14:00~16:30 ▪ 관광객과 함께하는 고창수박축제 ▪ 특설무대
 행  1. 어린이 및 부모 훌라후프 대회
 사  2. 고창수박 ○×  퀴즈 대회
   3. 수박 물풍선 터트리기 대회
   4. 수박 머리에 이고 얼음 위
      오래 버티기 대회
   5. 수박씨 멀리 뱉기 대회
  14:30~16:30 ▪ 고창수박축제기념 초등학생 사생대회 ▪ 행사장
    (수박을 주제로 그림 그리기)
  17:00~17:30 ▪ 전남경찰청 악대공연 ▪ 특설무대
  18:00~ ▪ 기념식 ▪ 특설무대
  18:50~19:00 ▪ 고창수박 깜짝 세일판매 ▪ 행사장
  18:50~19:00 ▪  초등학생 사생대회 시상식 ▪ 특설무대
  19:00~22:00 ▪ 전국수박가요제 노래자랑  예선 ▪ 특설무대
  ▪ inet-TV 스타 쑈쑈쑈 공개방송
    ▪ 특설무대
  21:00~ ▪ 점등식 및 불꽃놀이 ▪ 특설무대
 
상설행사 10:00~18:00 ▪ 수박할인 판매전(14:00~17:00) ▪ 행사장
7월 19일(일요일) - 둘째날
구분 시 간 행  사  명 장  소
 주 10:00~ ▪ 왕수박 선발대회 ▪ 특설무대
 요 14:00~16:00 ▪ 관광객과 함께하는 고창수박축제 ▪ 특설무대
 행  1. 고창수박 퀴즈대회   행 사 장
 사  2. 수박 안고 달리기 대회  
   3. 수박 많이 먹기 대회  
   4. 고창 수박 분양자 장기자랑  
      및 분양자 최고 수박 선발대회  
      (관광객과 함께)  
  16:00~16:30 ▪ 고창지역 실버 스포츠댄스공연 ▪ 특설무대
  16:30~17:00 ▪ 왕수박 시상식 ▪ 특설무대
  17:00~17:10 ▪ 고창수박 깜짝 세일판매
  17:10~18:30 ▪ 청소년 어울마당 ▪ 특설무대
    (전국 아마추어 댄스경연대회)
   18:30~ ▪ 관광객과 함께 레크레이션 ▪ 특설무대
  19:30~21:30 ▪ 전국수박가요제 노래자랑 본선
  및 연예인 축하공연
▪ 특설무대
 
  21:30 ▪ 불꽃놀이 및 소등식 ▪ 특설무대
상설행사 10:00~18:00 ▪ 수박할인 판매전(14:00~17:00) ▪ 행사장

Posted by DunField
,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하는 단양여행코스 입니다. 일정은 1박2일이며 단양의 곳곳을 둘러볼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네요. 유명한 단양8경이 있는 청풍명월의 고장으로 올 여름 휴가지를 선택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단양여행코스

남한강변을 따라 펼쳐지는 청풍호와 도담삼봉을 비롯해 단양팔경을 테마로 한 경관이 수려하다. 또한 드라마 촬영장으로 유명한 청풍문화재단지는 물론 남한강 래프팅을 즐길 수 있어 여름휴가지로도 손색이 없다.

* 1일 코스
온달 동굴, 구인사 답사 → 점심 → 남한강 래프팅 체험 → 단양시내 숙소로 이동 → 석식 → 도담삼봉 야경 감상 → 숙박

* 2일 코스
조식 → 단양 장회나루유람선 관광 → 청풍문화재단지 답사, 청풍랜드  체험 → 점심 → 솟대 공원, 산야초 마을 관광 → 제천 출발


- 단양팔경

충청북도 단양군에 있는 여덟 곳의 명승지. 단양 남쪽의 소백산맥에서 내려오는 남한강을 따라 약 4Km거리에 있는 하선암, 10Km 거리에 있는 중선암12Km거리에 있는 상선암과 방향을 바꾸어 8Km거리에 있는 사인암, 그리고 단양에서 서쪽으로 8Km 거리에 있는 구담봉, 9Km거리에 있는 옥순봉과, 단양에서 북쪽으로 12Km 거리에 있는 도담삼봉 및 석문 등을 함께 일컬어 말한다.

Posted by DunField
,


가히 살만한 섬 이라는 뜻에서 이름이 "가거도"라고 불리는 이섬은 대한민국 국토 최서남단에위치하고 있으며 독실산(639m)을 중심으로 서남쪽으로 뻗어있는 산세가 높고 섬 전체가 절벽으로 형성 되어 웅장하고 기괴한 절경과 함께 남성적인 미를 풍기는 곳입니다. 또다른 이름으로는 해질무렵 섬 전체가 붉게 물드는 섬 이라하여 "홍도"로 불리우기도 한다는군요.

가거도는 상록수와 동물이 서식하고 다도해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있으며 주요 가거도 여행 관광 코스로는 남문바위·시루떡바위·물개굴·석화굴·기둥바위·탑바위·원숭이바위·주전자바위·독립문바위·홍어굴·병풍바위 등이 있습니다. 특히 신안군의 최고봉 독실산(639M) 트래킹 코스, 아담한 가거도의 명산 회룡산(282M) 트래킹 코스가 있어서 다양한 여행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훌륭한 여행지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DunField
,
[ 어린이와 함께하는 가족을 위한 호텔 패키지 ]

- 롯데호텔월드
8월 31일까지 캐릭터룸 서머슬림패키지를 준비했다. 동화 속 세상처럼 꾸민 캐릭터룸 1박과 비디비치 트래블키트 1세트, 10만원 상당의 풀메이크업 서비스 쿠폰 등이 포함됐다. 요금은 19만원부터 22만원까지. (02)411-7777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가족 투숙객을 위해 나란히 붙은 객실 2개를 객실 1개 가격에 제공한다. 13일부터 8월 16일까지는 주중, 주말 상관없고, 8월 17일부터 9월 6일까지는 주말만 가능하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27만9,000원,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24만9,000원이다. (02)559-7777

- 서울 프라자호텔
가족 서머패키지 '소 쿨(SO COOL)'은 8월 31일까지다. 요금은 15만~17만원. 8만원을 추가하면 아이들과 함께 보내기 편한 슈페리어룸을 이용할 수 있고 캐릭터 인형 도라에몽(한정 수량)과 도라에몽 극장판 할인권을 선물 받는다. (02)310-7710

[ 친구와 함께하는 호텔 패키지 휴가 ]

- 롯데호텔 서울
여성들만을 위한 '더 레이디' 서머 패키지를 내놓았다. 여성 전용층 객실에서의 편안한 하룻밤과 클럽라운지에서의 여유로운 아침식사(1인), 비디비치 선크림 트래블 키트, 비디비치 풀메이크업 서비스 쿠폰, 다비도프 커피, 휴대폰 고리 등이 제공된다. 8월 31일까지. 22만원. (02)759-7311~5

- 그랜드힐튼 호텔
여성들을 위한 '서머 레이디즈 패키지'를 9월 5일까지 선보인다. 3개의 방과 거실, 주방까지 갖춘 스위트 객실 1박과 와인 1병, 안주, 초콜릿 박스 등 파티 음식이 제공되고, 생맥주 6잔과 소시지 안주를 즐길 수 있는 바발루 이용권으로 호텔 클럽에서 신나는 밤을 즐길 수 있다. 21만 9,000원. (02)2287-8400

- 리츠칼튼
'매직 모먼트 패키지'는 날씬한 몸매를 원하는 여성들을 위한 상품. 발코니가 있는 객실에서의 2박 3일 동안 다이어트 식단을 제공한다. 8월 31일까지 주말만 이용 가능하다. 요금은 38만 5,000원. (02)3451-8114

- 웨스틴조선호텔
 남자를 위한 '로맨틱 포 맨 패키지'를 내놓았다. 객실 1박과 남성을 위한 여행용 화장품 세트, 면도 크림, 과일과 쿠키, 와인을 묶어 26만~33만원. (02)317-0404

[ 연인과 함게하는 호텔 패키지 ]

- 그랜드 하얏트 서울
8월 31일까지 '서머 밸런스' 패키지를 내놓았다. 해외 리조트 풍의 야외 수영장과 '더 스파'의 서머 트리트먼트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30만원부터. (02)799-8888

- 워커힐호텔
8월 31일까지 연인들을 위한 '서머 커플' 패키지를 출시했다. 객실 1박과 함께 펍&가라오케 '시로코'의 트로피컬 칵테일을 제공한다. 22만 9,000원부터. (02)2022-0000

-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8월 31일까지  '서머 파티' 패키지를 제안한다. 풍선으로 가득한 객실 안에서 둘만의 파티를 즐길 수 있다. 파티용 와인과 케이크가 제공된다. 22만 9,000원. (02)567-1101
Posted by DunField
,

예전에 1박2일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정말 한번 가보고 싶다고 생각나는 여행지가 바로 제주도 올레길 입니다. 그때 한 아저씨께서 혼자 자주 오신다고 하시는걸 보고 '아, 나도 저렇게 한번 가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올 여름은 그냥 휴가도 없이 일만하면서 보낼것 같지만 말이죠 ㅠ_ㅠ 아무튼 다음에 꼭 한번 가게되면 써먹으면 좋은 제주도 올레길 코스정보 입니다. 제 1 코스라고도 하는데요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가져왔답니다. 이번 휴가때 제주도 올레길 방문예정이신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제주올레 길 가운데 가장 먼저 열린 길로서 오름과 바다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오름 바당 올레’다. 작고 아담한 시골 초등학교인 시흥초등학교에서 출발해 말미오름과 알오름에 오르면, 성산 일출봉과 우도, 거북이 등껍질처럼 다닥다닥 붙은 들판과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종달리 소금밭을 거쳐 시흥리 해안도로를 지나면 다시 또 성산 일출봉이 눈 앞에 펼쳐지는 수마포 해변에 닿는다. 길이 끝나는 광치기 해변의 물빛도 환상적이다.

코스 경로(총 15km, 5~6시간)
시흥초등학교 → 말미오름(2.9Km) → 알오름(3.8Km) → 중산간도로 → 종달리 회관(7.3Km) → 목화휴게소 → 성산갑문(12.1Km) → 광치기해변 (15Km)

뱃길로건 하늘길로건 일단 제주에 도착했다면 대중교통의 관문인 시외버스터미널을 찾아가는 것이 좋다. 터미널까지는 택시를 타도 15~20분밖에 안 걸리지만 시내버스를 이용해도 불편이 없다.

제주국제공항에서 시내버스 300번을 기다려 ‘시외버스터미널을 가느냐’고 확인한 뒤 승차한다. 서귀포에서도 시내버스를 이용해 시외버스터미널까지 간다. 제주여객선터미널에서 여정을 시작하는 ‘올레꾼’이라면 92번 버스25분 간격를 타고 광양로터리에 가서 다시 100번 버스(15분 간격)를 갈아타고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내린다.

버스를 기다리기가 지루하면 아예 동문로터리나 중앙로까지 걸어가서약 15분 소요 100번 버스를 탄다. 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했다면 제주-서귀포 동회선 일주도로성산 경유를 왕복하는 시외버스를 타고 시흥리에서 내린다. 터미널에는 사방군데로 나가는 버스가 많으니 반드시 ‘동회선 일주도로’라는 말을 잊지 말자.
Posted by DunField
,
서울에서 1시간 정도면 가 볼 수 있는 춘천지역의 여행가기 좋은곳들입니다. 최근 서울 춘천간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더욱 편리하게 갈 수 있는데요 1박2일 여행코스로도 아주 좋은 구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남이섬 ·김유정문학촌
가평 →남이섬 →명동닭갈비 /지하상가→(숙박)→김유정문학촌 -최재근 /김정은전통가옥

* 화목원·박물관·인형극장
춘천→ 강원도립화목원 →인형극장 →공지천 조각공원 →(숙박)→춘천국립박물관 → 풍물시장·향토공예관

* 소양댐 ·청평사 ·춘천옥광산 ·신 장절공
춘천→ 강원도경찰박물관 →샘밭 막국수촌→소양댐 →청평사 →명동닭갈비 /지하상가→ (숙박)→강원도립화목원 →춘천옥광산 → 춘천댐 (매운탕)→신 장절공 →의암댐

* 강촌 ·삼악산 ·공지천
강촌 →구곡폭포 →문배마을→(숙박)→등선폭포 →삼악산 →공지천 조각공원
Posted by DunField
,
아래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 하는 거제도 1박2일 여행 코스 안내 입니다. 1박2일 쇼프로그램에서도 소개가 한번 되었지만 정말 볼곳과 가볼곳 먹을곳이 많은 1박2일 여행지 추천 지역이랍니다.~

- 거제도 1박2일 여행 코스
거제대교 → 포로수용소유적공원 → 자연예술랜드 → 해금강,외도(유람선관광) → 거제자연휴양림 (숙박) → 여차 ,홍포 → 어촌민속전시관 → 대우 , 삼성조선 견학 → 옥포대첩기념공원 → 거제대교


- 거제도는...
거제도는 리아스식 해안으로 해안선 길이가 700리이며, 해안선이 모두 정비되어 있어 드라 이브 코스로 적합하여 날씨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하는 바다를 감상할 수가 있다.
또 우리나라 명승2호인 해금강에는 암벽에 풍란. 석란등 아열대 희귀식물이 많고 신랑신부, 촛대, 거북, 성모마리아상 바위를 비롯 십자동굴은 섬이 동서남북으로 통하게 되어있어 신 비로우며 3000여종의 아열대식물과 천연동백숲으로 이루어진 외도는 해상관광뿐 아니라 상 륙관광도 가능하다. 해금강 길목인 도장포에서 여차, 저구 해안도로를 따라 펼쳐진 다도해 의 절경은 가히 환상적이다. 바다와 섬의 조화속에 해무와 구름이 작은 섬들의 허리를 감 고 있는 사이로 유람선과 어선들이 떠가고 쪽빛바다위에 솟아오른 섬들의 군상들이 조화를 이루어 운치있게 펼쳐진다.
Posted by DunField
,
보령머드축제가 오는 11일 부터 19일까지 열립니다. 축제 기간중 온 가족이 함께하는 대형 머드탕, 머드 슈퍼슬라이더, 타잔놀이, 패밀리탕 등 체험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공연 및 갯벌스키 체험, 보령갯벌(장애물)마라톤 대회 등 여러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12일에는 특설무대에서 비, 백지영, 다비치, 2PM, FT아일랜드 등 톱가수들이 출연하는 ‘아시아드림콘서트’가 열리기도 하니 가족 혹은 연인끼리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기  간 : 2009. 7. 11(토) ~ 7. 19(일) / 9일간
    장  소 : 대천해수욕장 및 시내 일원
    주  제 : 세계인과 함께하는 즐겁고 신나는 머드체험!
    슬로건 : 머드에 흠뻑 빠져라! 뒹굴어라! 그리고 즐겨라!
    주  최 : 보령시
    주  관 : 보령머드축제추진위원회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남도, 한국관광공사, KBS
연락처
- 관련부서 : 충남 보령시 관광과
- 주 소 : 충남 보령시 성주산로77번지 (우 : 355-701)  충남 보령시 명천동 269-4번지
- 전 화 : 041) 930-3820    041) 930-3822
- 팩 스 : 041) 930-3757
홈페이지 : http://mud2009.gagabox.com

Posted by DunField
,
아래는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여름휴가철 놀라가기 좋은곳들에 대한 정보입니다. 유명한 휴가지도 물론 좋겠지만 아직 가보지 않은곳 혹은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는곳을 찾으신다면 한번 살펴봐두면 좋은 정보랍니다~

◇청정계곡, 백천동 원시림 생태

태백산에서 발원한 경북 봉화 백천동 계곡은 민간에 개방된 지 얼마 되지 않은 곳이다. 원시림과 물이 맑은 계곡, 그리고 주변 오솔길의 야생화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특히 한 여름에도 발을 담그면 몸이 움츠러질 정도의 시원함이 일품이다. 02-722-0419, 아름여행사

◇동해 해안선 열차와 무릉계곡

해안가 백사장의 정동진, 깊은 산 맑은 물의 무릉계곡, 시원한 지하세계 동굴 등 모든 것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실속 여행이다. 02-722-0419, 아름여행사

◇고래 찾아 떠난 여름 여행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에서 고래에 대해 배우고 동해 바다에서는 직접 고래와 만난다.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즐길거리다. 02-735-8142, 테마캠프여행사

◇느림의 미학 슬로시티 증도, 담양 여름나기

휴가에 다녀오면 지치고 피곤하다는 편견은 버려도 된다. 전남 신안군 슬로시티 증도와 담양에서는 보다 여유 있고 느긋한 휴가를 즐길 수 있다. 갯벌위의 다리 짱뚱어 다리와 이국적 풍광의 우전 해변을 누비며 느림의 미학이 살아있는 증도, 담양을 누려보자. 02-735-8142, 테마캠프여행사

◇우주열차 타고 떠나는 여행: 대전 우주열차 2009

나로우주센터 준공으로 어느 때보다 우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우주로의 꿈을 키우고 있을 어린이들과 과학 도시 대전을 방문, 우주, 항공, 과학기술 교육 콘텐츠를 즐겨보자. 042-252-7725, 토토투어

◇안면도 몽산포 해변에서 즐기는 조개 캐기 체험

신나는 갯벌 체험 여행이다. 충남 안면도 몽산포 해변과 마주한 소나무 숲은 시원해서 휴식을 취하는데 제격이다. 썰물 때면 바닥을 드러내는 갯벌에서 맨 발로 맛 조개 잡이를 해본다. 맛소금 솔솔 뿌린 맛 조개로 여름철 달아난 입맛을 다시 찾을 수 있다. 02-701-2506, 여행스케치

◇정방사 청풍명월 생태 탐험

뜨거운 태양을 피해 산 속을 걸어보자. 충북 천등산 박달재 휴양림을 산책하다가 태조 왕건의 촬영 세트장을 관람하다 보면 어느새 하루가 훌쩍 지나갈 것이다. 정방사도 빼놓지 말자. 정방사에서 바라보는 청풍호의 경치와 유람선을 타고 바라보는 단양 팔경 등은 꼭 한번 봐야할 아름다운 자연의 유산이다. 02-563-3501, 엘림항공여행사
Posted by DunField
,

올 여름 휴가지로 제주도를 갈 예정이라면 한번 참고해볼만한 2박3일 여행지 코스 안내 입니다. 제주도 곳곳에 있는 명소들을 아우르며 이동거리를 최소화 한 코스이기 때문에 시간 조절만 잘 하면 2박3일 여행지 모두를 충분히 둘러볼 수 있을것입니다.

- 1일차
하귀~애월 해안도로 드라이브
한림공원과 협재 해수욕장/비양도
분재 예술원
오'설록 서광다원
용머리 해안
송악산
마라도 여행

- 2일차
여미지 식물원
테디베어박물관
신라호텔 쉬리벤취
퍼시픽랜드
천지연폭포..중문단지

-3일차
제주 민속촌
성산 일출봉
우도 여행
비자림
산굼부리
1112 산록도로 드라이브
도깨비 도로

Posted by DunField
,

올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는 만큼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장소를 소개합니다. 우선 바다로 떠나고 싶은 분들을 위한 바다 여름휴가지 추천 Best 4 !!!

●꽃지해수욕장(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이름만큼 아름다운 해변이다. 안면도가 관광지로 각광을 받기 시작하면서 외지인에게 가장 먼저 알려졌다. 이 곳의 명물인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가 손에 닿을 듯 연꽃처럼 물 위에 떠있다. 두 바위섬 사이로 떨어지는 낙조가 아름다워 항상 사진작가들이 몰려 저녁을 맞는 곳이기도 하다.

●소록도해수욕장(전남 고흥군 도양읍 소록리)

소록도는 한센병환자 요양시설인 국립소록도병원이 있는 섬이다. 여의도 면적의 1.5배쯤 되는 이 섬의 동남쪽에 울창한 송림과 하얀 모래밭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모래사장이 있다. 이 해수욕장은 며칠을 쉬며 머무는 곳이 아니라 소록도 공원 탐방과 연계해 잠시 땀을 식힐 수 있는 장소이다.

● 고래불해수욕장(경북 영덕군 병곡면)

6개 마을 앞에 늘어선 8㎞의 백사장이 유명한 곳. ‘명사 20리 해변’으로 불린다. 송천천을 사이에 두고 대진해수욕장과 이웃해 있다. 빽빽한 소나무숲 바깥으로 펼쳐진 해변의 모래는 알이 굵어 몸에 붙지 않고, 예로부터 이 모래에 찜질을 하면 심장 및 순환기 계통 질환에 효험이 있다고 전해온다.

●안목해수욕장(강원 강릉시 견소동)

강릉 남대천 하구에 위치한 아담한 해변. 누구나 강릉을 생각하면 경포대를 떠올린다. 그래서 휴가철이면 인산인해를 이룬다. 안목해수욕장은 경포해변과 연이어 있지만 그 분주함에서 벗어나 있다. 외지인이 모두 경포에 몰리는 피서철이면 정작 강릉시민은 안목해변을 찾아 한적한 물놀이를 즐긴다. 고운 백사장과 맑은 물이 매력적이다.

Posted by DunFiel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