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 나라는 그 나라마다 지켜야하고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중국 같은 경우 얼마전 천안문 광장 앞에서 들어누은 모 연예인이 문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그런 행동은 절대 옳지 못하고 자칫 즐거운 여행길에 큰낭패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여행시 아래의 주의 사항을 꼭 확인해 보세요~

중국여행시 주의할점

1) 중국인은 자존심이 강하므로 무시한다거나 손가락질하는 행위 등은 삼가해야 합니다.

2) 중국교포 중에는 북한출신이 많으므로 동포로서의 정을 나누는 것은 좋지만, 그 외의 서신 및 기타 행동에는 신중해야 합니다.

3) 중국은 포교활동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특히 모르는 사람에게 선물을 나누어 주는 행위는 자칫 타인의 오해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단, 사찰·교회 등에서의 종교 활동은 보장되어 있다.)

4) 만주지역 여행시 불필요한 마찰을 일으키기도 하는 과거 고대한국의 지배지역에 관한 토론 및 주장을 자재해야 합니다. 특히 공안 당국에서는 민감하게 받아 들이고 있습니다.

5) 공안천국(公案天國)이어서 여자 혼자 여행해도 안전하다는 중국의 치안은 이젠 옛말입니다. 우리나라의 치안에 대해서도 말들이 많지만 우선 중국에서 택시를 타 보면 중국 치안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택시강도로부터 운전기사를 보호하기 위해 운전석과 승객석 사이에 유리벽과 간이 창살이 설치되어 있을 정도입니다.

6) 관광명소나 시내버스 안, 쇼핑센터 등의 복잡한 곳에서는 소매치기를 경계해야 합니다.

7) 병에 넣어서 파는 생수 외에는 아무 물이나 드시면 안됩니다.

8) 호텔에 들면 차와 뜨거운 물을 주는데 그걸 차로 만들어 낮의 여행시 가지고 다녀도 좋습니다.

9) 여행 상품, 기념품은 들어갈 때 사지 마시고 나올 때 떠나기 직전에 사면, 가장 싼 값에 살 수 있습니다.

10) 중국 내 여행 시, 장거리 여행시, 기차를 타고 가게 되는데 기차를 탈 때는 가방에 꼭 자물쇠를 하셔야 안전합니다.

11) 기차 내에서도, 만약에 중국인과 함께 한 차량안에 하루 잘 경우, 귀중폼을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12) 화장실 사정이 정말 나쁩니다. 손을 씻을 수 없는 곳도 많으니, 물휴지 와 휴대용 휴지 많이 가져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13) 사진 필름의 경우 중국 것은 잘안되는 경우가 많으니 필름을 한국서 가져가는 것이 좋슴니다.



Posted by DunFiel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