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을 발행해주는 곳은 일단 대표적으로 각 지역의 시청 및 도청의 여권과가 있으며, 서울의 경우에는 종로,강남,영등포,마포 를 비롯한 여러 구청 단위에서도 발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침 8시부터 여권발급 업무가 시작되며.. 은행처럼 대기표를 받아서 정해진 순서 및 시간에 따라서 접수를 하면 빠르게는 2주, 오래 걸리더라도 3주 정도의 기간이 지나면 여권이 발급되죠. 다만.. 보통은 이 대기표를 100~150장 정도밖에 안주다보니.. 최대한 일찍 가서 받는게 장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준비물은 보통 여권용 사진 2장과 주민등록등본 1부, 신분증 의 세가지가 해당되니 미리 챙겨가는 것이 덜 번거로울 수 있겠죠?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갖고 가시면 됩니다)

만약 이와 같은 방법이 번거롭다면 가까운 여행사로 찾아가서 얼마만큼의 돈을 지불하고 여권발급을 대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이런식으로 여권을 발급받는 방법은 정상적인 루트라기 보단 일종의 편법에 가깝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추천드리고 싶지 않네요;; 여행사를 통하면 대략 1주일이내에 발급되긴 하니.. 급하게 떠나야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그냥 시청,도청,구청 등에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DunFiel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