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2008년 태백산눈축제 일정 및 행사 내용에 관한 기사입니다. 여행계획 세우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민족의 영산 태백산에서 환상적인 눈꽃세상이 펼쳐진다.

강원 태백시는 오는 25일부터 2월 3일까지 태백산 등산로 입구인 당골광장에서 2008 태백산 눈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축제는 특히 세계 유명 눈조각가를 초청하는 등 규모를 대폭 확대하는 한편 수준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우선 일본 삿포로 눈축제 세계 눈조각 경연대회 대상 수상자인 김동률씨를 비롯한 국내 최고 조각가, 그리고 전국 14개 대학의 젊은 예술가들이 손잡고 ‘세계의 캐릭터’라는 주제로 멋진 세상을 연출한다.

이들은 태백을 상징하는 태붐이·눈송이·눈깨비를 만날 수 있는 환상의 출입터널, 남극에서 온 뽀로로 눈 미끄럼틀, 디워 이무기 형상을 내달리는 튜브 봅슬레이, 태왕사신기 사신 얼음조각 등 한국을 상징하는 다양한 모습을 만들어낸다.

또한 캐나다·일본·홍콩 등 세계 유명 눈조각가들이 ‘아름다운 지구, 숨쉬는 지구’란 주제로 멋진 작품을 설치할 계획이다.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내놓았다. ‘닥터피시 조각탕’ ‘눈썰매’ ‘시베리안허스키 썰매’ 등으로 어른에게는 추억,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태백산 정상에서의 눈꽃 감상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왕복 약 4시간의 산행으로 그다지 힘들지 않으면서 겨울 등반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정상에서는 최근 내린 눈이 능선을 따라 터전을 잡은 수많은 주목 가지를 수놓으며 감동적인 설경을 펼치고 있어 등반의 재미를 한껏 북돋워준다.

당골마당 바로 옆 석탄박물관에서는 교육적 효과도 톡톡히 누릴 수 있다. 박물관에는 과거 국내 최대 탄전이었던 이 지역에서의 채탄 과정이 단계별로 생동감 넘치게 묘사돼 당시 탄광에서의 생활상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Posted by DunFiel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