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의 얼음조각 축제

1월 7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서울 얼음조각 축제 일정과 행사 정보입니다.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과 함께 가족끼리 가볼만한 축제네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괜찮지 않을까요?



빛과 겨울축제의 명소인 서울광장스케이트장에서 2008년 1월 7일부터 1월20일까지 얼음조각 축제가 열린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의 겨울축제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얼음조각 축제는 서울광장 외곽에 서울을 상징하는 얼음작품(아이스 청계천, 광화문, 2002년 월드컵 원형탑)과 함께 공룡, 자동차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다양한 얼음작품을 전시·설치한다.

특히, 이번 얼음조각 축제는 단순히 작품을 보고 감상하는 차원을 넘어서 시민들이 직접 타보고, 만져보고, 놀이도 할 수 있는 작품(이글루, 아이스 로드, 코끼리 미끄럼틀, 자동차 등)들도 대거 설치하여 어른들에게는 동심의 세계를, 어린이들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얼음조각 축제기간동안에는 전문 얼음조각사가 얼음작품 제작과정을 일반시민들에게 교습하고, 시민들이 직접 작품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얼음작품체험관”도 운영한다.

축제기간 동안 매일 10시부터 2시간 간격으로 4회 운영되는 얼음작품 체험관은 가족, 친구 연인 등이 한팀을 이루어 1시간 동안 현장에서 얼음조각 방법을 배우고, 작품을 직접 만들어 우수작품을 시상하는 작은 이벤트로 구성된다.

얼음조각 체험을 희망하는 시민은 12월 28일부터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일일 선착순 80명에 한해 신청을 받는다.

이밖에도 2008.1.2일부터 1.20일까지는 전문조각사가 얼음작품을 제작하는 과정을 일반시민들에게 직접 보여줄 예정으로 있어, 얼음이 예술작품으로 되는 생생한 과정을 현장에서 볼 수도 있다

2004년 개장이후 처음 열리는 이번 얼음조각 축제로 서울광장스케이트장은 빛과 얼음, 스포츠가 어우러지는 명실상부한 서울의 명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Posted by DunFiel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