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우살이 효능 사시사철 푸르른 겨우살이 알아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겨우살이는 다른 나무의 가지에 붙어 뿌리를 내리고 사는 기생식물 입니다.
사시사철 푸른 상록수로 겨울에도 죽지 않는다고 해서 겨우살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보통 오동나무, 팽나무, 밤나무 가지에 기생하는데, 나뭇가지에 ‘흡기’라는 빨대 모양 뿌리를
내려 영양분을 빨아먹고 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겨우살이 효능은 사당히 뛰어나 한의학에서는 상기생이라는 이름으로 약재로 다양하게
사용되었기도 합니다.



1. 겨우살이 효능 - 항암작용
겨우살이는 가장 강력한 항암식물의 하나이다. 유럽에서는 암에 도움을 주는 가장 탁월한 효과가 있는 식물로 겨우살이를 꼽고 있을 정도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민간에서 겨우살이를 달여서 먹고 위암, 신장암, 폐암등에 도움을 받은바 있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겨우살이 효능 - 혈압에 도움
겨우살이는 견줄 만한 데가 없을 만큼 훌륭한 고혈압에도 도움을 준다. 고혈압으로 인한 두통, 현기증 등에도 도움이 되며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겨우살이 효능 - 신경통, 관절염에 효과
겨우살이 전체를 독한 술에 담가 두었다가 1년 뒤에 조금씩 마시면 관절염, 신경통에 큰 도움을 준다. 겨우살이는 지혈작용도 뛰어나므로 여성의 월경과다증 이나 출혈이 있는 증상에도 도움을 준다.


4. 겨우살이 효능 - 이뇨작용
몸이 붓고 소변이 잘 안나오는 증세에 치료 도움을 준다고 한다. 간경화나 암으로 인한 복수에도 도움을 주며 결핵성 당뇨병에도 효과가 있다. 임산부가 겨우살이를 먹으면 태아가 건강해지고 편안해진다. 젖이 잘 나오지 않을때 황기와 으름덩굴을 같이 넣어 달여 먹으면 젖이 많아진다.
그리고 겨우살이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도 있다. 독성이 없으므로 누구든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만능약이 겨우살이다. 오래먹으면 눈이 밝아지고 이가 튼튼해지며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는다

Posted by DunFiel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