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선하기

―승선 수속은 출발 5~6시간 전부터 시작된다. 수속 카운터에 승선서류나 온라인 체크인 확인서,여권,신용카드를 제출한다.

―별도의 수하물 수속이 없다. 항구에 대기하고 있는 포터들에게 짐택을 붙여 수하물을 전해주면 객실로 전달해 준다.

―선실 키이며 결제수단인 '승선카드'를 받는다. 신용카드처럼 생긴 승선카드에는 유람선명,운항일자,탑승객명,정찬 레스토랑 시간 및 테이블 번호 등이 명기되어 있다.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다.

▶선상 라이프와 기항지 관광

―크루즈 여행은 얼마나 적극적으로 선상 생활을 즐기느냐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진다. 그냥 선베드에 누워 독서를 하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지만 선내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이벤트나 공연 프로그램을 즐기는 게 좋다. 대부분의 크루즈에는 호화 리조트에서 즐길 수 있는 시설과 프로그램+α가 있다. 선내 주요 프로그램은 매일 배포하는 일일 신문에 안내돼 있다.

―기항지에 도착하면 선택관광에 참여할 수 있다. 일반 관광상품,문화공연상품 외에 골프,스킨스쿠버,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하선하기

―크루즈에서는 팁을 하선 전에 일괄 지불한다. 팁은 선실을 청소해 주는 룸 메이드,저녁 정찬 서비스 담당 웨이터,보조 웨이터,수석 웨이터 등에게 준다. 팁 금액은 정해져 있으며,1박당 산정된다.

―승선카드로 기항지 선택 관광,카지노 칩,쇼핑 등 선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경비의 지불이 가능하다. 하선하는 날 아침에 사용 금액을 정리한 용지가 선실로 배달된다. 청구 금액이 맞을 경우에는 별도의 처리 과정 없이 신용카드 결제일에 맞춰서 청구된다.

―수하물은 태그를 부착한 뒤 선실 밖에 내놓는다. 승무원들이 취합해 여객터미널에 옮겨준다.

―하선을 하면서 승하선 시스템에 본인의 승선카드를 넣었다 빼면 모든 하선 절차가 끝난다. 터미널에 옮겨진 본인의 짐을 확인하고 수령하면 된다.

―터미널에서 공항까지는 개별 이동한다. 선사의 유료교통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Posted by DunField
,
영화의 거리 충무로에서는 10월까지 매달 새로운 거리축제가 열립니다. 서울에서 볼 수있어서 쉽고 편하게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길수 있는 기회이니 꼭 알아두세요 ^^


서울 중구는 10월까지 매달 넷째 일요일, '충무로 예술인의 거리'를 차 없는 거리로 만들어 거리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충무로 예술인의 거리'는 옛 매일경제 사옥에서 명보극장까지다.

5월 '2008 중구 유스페스티벌' 청소년 길거리농구대회 및 댄스경연대회 등

6월 충무로국제영화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컬러 페스티벌(Color Festival)

7월 베이징올림픽의 승리를 기원하는 치어리더들의 응원전

8월 코스프레 경연대회

9월 제2회 서울충무로국제영화제 각종 체험 행사로 꾸며진 '충무로 난장' 열림

10월 사물놀이, 비보이, 청소년밴드 등의 공연, 전통 문화체험 '세대공감 2008 열린축제'


Posted by DunFiel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