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0/25'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07.10.25 춘천여행코스 (비용포함)
  2. 2007.10.25 경주여행코스 (당일치기, 1박2일, 2박3일)

계절에 상관없이 워낙 잔잔한 편안함을 안겨주는 춘천여행은 특히나 닭갈비가 유명하기도 할만큼.. 항상 여행코스에서 닭갈비가 빠지는 경우가 없더군요.

대개 많은 여행자분들이 선택하는 춘천여행코스라 하면 아마도..

소양댐->배타고->청평사->폭포구경->내려와서 막국수먹고->중도로 가서->자전거 타고놀고->닭갈비먹고서->귀환

이 케이스가 많은데요.. 솔직히 청평사쪽의 폭포는 안봐도 그만입니다. 소양댐 올라가서 수상보트나 배를 타고 구경하는 것은 좋겠지만 일단 날이 추워졌으니 보트는 애매할테죠? ;;

저의 경우에는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논과 들판이 가득한 방향으로 우회하여 경치를 구경하는 데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였는데, 확실히 멋진 광경들이 참으로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산과 강이 맞물려 있는 지점은 정말 셀수없을 정도로 많기도 하고.. 중간중간 차 세워놓은 채로 구경하는 재미도 은근히 쏠쏠하거든요.

이외에도 애니메이션 박물관이나.. 곤충박물관을 비롯해서 예쁘게 꾸며놓은 화목원 등도 충분히 봐둘 가치가 있다보니.. 근처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관광지도를 한장 구하시면 각자가 가고싶은 곳들이 전부 다르리라 봅니다.

끝으로 춘천여행코스에서 빼놓을수 없는 닭갈비의 경우에는.. 46번국도 끝자락에 위치한 춘천민박을 앞에 두고 있다는 기준으로 봤을때 좌측 약 700미터 정도 가다보면.. TV에도 나오고 했던.. 유독 사람 바글바글한 곳(정자처럼 꾸며놓은)을 추천드립니다. 진짜.. 그곳만큼은 빼놓을수 없이 늘상 가게되더라고요;;

차끌고 2박3일 갔을때의 대략적인 비용은.. 민박 2박해서 8만원(비수기) 든거랑.. 2끼 밖에서 사먹은거 3만원, 배한번탄거 1만원, 미리 사간 음식재료들 1만원, 기름값이랑 톨비해서 대략 6만원 해가지고.. 20만원가량은 듭니다.



Posted by DunField
,

본 글은 각종 여행사이트에서 제공한 경주여행코스들을 대략적으로 종합하여 적절한 순서에 맞게끔 배치한 사항이오니 이점 미리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당일치기 경주여행

a코스 - 불국사->박물관->안압지->반월성->첨성대->대릉원
b코스 - 불국사->석굴암->보문단지

1박2일 경주여행

1일차 - 대릉원->첨성대->안압지->박물관
2일차 - 보문단지->불국사->석굴암

2박3일 경주여행

1일차 - 보문단지->첨성대
2일차 - 불국사->석굴암
3일차 - 대릉원->첨성대->계림->반월성->박물관


결론적으로 보자면 경주에서 볼만한 것은 불국사, 석굴암, 보문단지, 첨성대, 대릉원, 안압지, 반월성 등입니다. 이 순서를 어떻게 맞추느냐는 솔직히 개인 일정에 따라 차이를 두는 것이 바람직하죠.

경주여행코스의 주요지점들은 대부분 버스가 잘 다니다보니 한곳 들렸다가 버스타고 이동해서 또한곳 보고.. 이런식입니다만 되도록이면 차를 끌고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버스로 다니다보면.. 진짜 은근히 많이 걸어요 ;;



Posted by DunField
,